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설명을 어떻게 드려야 이해가 가실지 모르겠습니다.
매장에서는 실제로 백금가공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pt 99,9%는 다른금속을 섞는게 아닙니다. pt 자체만으로 만듭니다.
땜도 다른금은 땜이라고 해서 다른금속을 풀어 쓰지만 이경우는 반지 자체로 땜을 하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 합니다.
가격도 pt 950 보다 pt 99,9% 는 금값이 더 비쌉니다. (원시세에서 1만원이 더 비쌉니다)
그리고 pt는 순도가 높을수록 가공하기가 더 힘이 들며 보내주신 사진의 반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지 20돈과
50돈의 pt가 더 필요 합니다. (이계통의 있는 사람들은 보유하고 있어야하는 이금을 깔세라고 한답니다.)
보통 공방이나 매장에서는 pt 를 거의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이 반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pt 99,9% 가 되는
70돈의 금이 필요합니다. pt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는곳에서는 70돈의 pt 를 구입해야 되며
pt 99,9%의 금을 쉽게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매장에서도 매장에 딸린 자기공장이 있다고 말씀하시는데 그런곳은 실제로 드뭅니다.
공장을 크게 하는곳은 주문제작을 하지 않고 케스팅 제품이라고 대량으로 생산하는 곳입니다.
그런곳에서는 많은 금을 쉽게 살수 있겠지만 개인을 위해서 특별히 만들진 않습니다.
작은 공방들은 pt 가 아닌 다른 금들은 쉽게 다루지만 pt를 한꺼번에 70돈 정도 사야 한다면 좀 어렵습니다.
공방이 대게는 pt를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70돈을 사서 20돈으로 만들어 물건이 나간 후 나머지 금 50돈을 팔아야 하는데
팔게 되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가지고 있기도 어렵습니다. pt를 하시는 분이 많지 않으며 매장에서도 pt를 권하지 않습니다.
매장에서도 비싸기도 하고 본인들의 마진도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손해보는 부분을 소비자가 책임을 져 줘야만 되는 경우도 필요 합니다.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으시면 꼭 우리공방에서 해야 한다는 부담은 버리시고 들리셔서 직접 설명 들으시면 글로 쓰는것 보다는
피부에 와 닿는 설명을 들으실수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데 이해가 가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언제든 궁금한건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